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테니스 동호인이 추천하는 테니스화 BEST 3 - 요넥스 테니스화

테니스 이야기/테니스 에피소드

by 밝은마루 lightsky 2018. 2. 22. 14:04

본문

" 1탄 - 요넥스 파워쿠션 이클립션 테니스화 "



테니스를 10년 동안 치면서 엄청 많은 테니스화를 신었습니다. 다행이 회사를 다니는 회사원이지만 복장이 자율복장이라 청바지에 운동화를 신고 다니기 때문에 별도로 운동화를 구입하지 않고 테니스화를 구입해서 운동화 대신 같이 신고 다닌지 벌써 10년이 되었습니다.


그 동안 나이키, 아디다스, 아식스, 윌슨, 요넥스 등 수 많은 테니스화를 신어봤지만 정말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테니스 동호인 입장에서 어떤 브랜드의 테니스화가 가장 발이 편하고 내구성이 좋으며 디자인이 제일 이쁜지 평가를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 보겠습니다.



그 첫 번째 시간으로 요넥스 파워쿠션 이클립션 테니스화입니다. 이 신발은 작년 12월달 부터 제가 신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벌써 3달 정도 되었으니 솔직한 리뷰를 남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넥스 테니스화는 사실 처음 구매인데 작년말부터 제가 가입되어 있는 테니스 동호회에서 오픈부 형님들이 먼저 신기 시작해서 주위의 평을 듣고 구입한 신발입니다. 바브린카 선수가 해당 신발을 신고 있었을 때도 크게 마음에 와 닿거나 하지는 않았는데 직접 신어본 사람들이 좋다고 하니 덜컥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요넥스는 사실 일본 제품이라 그런지 선입견이 있었지만 테니스 라켓이나 신발 등 제품에 대한 품질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일본 자국에서 직접 생산해서 그런지 중국에서 생산하는 다른 여타 브랜드들과는 다르게 제품의 품질이 균일합니다.


테니스화를 고를때는 가장 중요한 부분발을 꽉 잡아줄 수 있느냐? 하는 부분과 좌, 우 그리고 앞, 뒤로 격하게 뛰어 다녀야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충격흡수가 잘 되는지, 그리고 신발의 내구성이 좋아서 밑창이 닳지 않고 오래 가는지? 하는 부분이 주요 체크 항목입니다.



현재 제가 신고 있는 요넥스 테니스화의 밑창입니다. 클레이 코트 전용 신발이라서 밑창이 조금 틀립니다. 3달 동안 매주 3~4회 정도 하루에 2시간 이상씩 테니스를 치고 있는 상황인데 밑창이 아직 견고하게 잘 살아있고 마모된 곳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 사진은 요넥스 테니스화 중에서 올코트용 신발입니다. 밑창이 조금 다르게 생겼죠? 제가 속해 있는 클럽에 형님 말씀을 전달드리자면 올코트용은 클레이용에 비해 밑창이 조금 빨리 닳는다고 하시더라구요. 


현재 제가 주로 운동하는 코트가 클레이 코트이고 해서 클레이 전용 신발로 구매를 해서 신고 있지만은 사실 하드코트에서 운동할때도 코트 구분없이 그냥 신고 있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나이키 테니스화를 제일 먼저 신기 시작했는데요. 나이키의 단점은 내구성이 정말 취약하고 위 사진에서 보이는 발 뒷꿈치 부분이 정말 쉽게 벗겨지는 그런 취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ATP 홈페이지


테니스 동호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로저 페더러와 라파엘 나달 선수가 나이키에게 후원을 받아 나이키 테니스화를 신고 있지만 프로 선수들이야 어차피 공짜로 후원을 받아서 가격 걱정없이 언제든지 새 신발을 신을 수 있겠지만 저희 같은 일반 동호인은 신발 하나 구입하면 몇 개월 또는 최대 1년까지는 신어야해서 내구성이 약한 나이키 신발은 정말 최악입니다. 


요넥스 파워쿠션 이클립스 테니스화는 적당한 무게감과 좋은 내구성 그리고 푹신한 쿠션감이 살아있어 테니스화로서는 개인적으로 신어본 브랜드 중에 제일 좋은 테니스화였습니다.


아디다스 바리케이트는 착화했을때 발바닥이 좀 딱딱하고 신발이 무겁다는 단점이 있는 반면 요넥스는 오래 테니스를 쳐도 쿠션감이 있어서 발이 피로하지 않아 좋습니다.


혹시나 테니스를 사랑하는 동호인분들 중에 요넥스 테니스화를 안 신어 본 분이 계시거나 새롭게 테니스를 시작하려 하신다면 비싼 나이키 브랜드보다 가성비 좋은 요넥스 테니스화는 어떠신지 묻고 싶네요^^


[ 요넥스 테니스화 종합 평점 ]

※ 디자인 : ★ ★ ★ ★

※ 내구성 : ★ ★ ★ ★ ★

※ 쿠션감 : ★ ★ ★ ★ ★

※ 무게감 : ★ ★ ★

※ 지지력 : ★ ★ ★ ★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