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밝은마루의 일상/밝은마루의 잡담

직장인 투잡을 시작합니다 ( 자사몰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 )

반응형

올해 개인적으로 목표한 것이 하나 있다면 회사 급여 이외에 다른 수입을 만드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올해 나이 42살이 되어서 깨달은 진리가 하나 있다면 회사에서 특출 나게 잘하지 않는 이상 더 이상 기회는 없다는 게 깨달은 바입니다. 남들보다 특출 나게 학력이 좋은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인맥이 좋아서 누가 나를 이끌어 줄 그런 인맥도 없기에 오로지 제 능력으로 버티고 살아남아야 하는데 외벌이에 혼자 사는 싱글파파로서 나중에 회사에서 잘리거나 정년퇴직을 하게 되면 정말 위험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공부도 공부지만 직업을 하나 더 만들자!! 이것이 개인적인 목표였는데 지금 근무하는 회사동료의 도움을 받아 쇼핑몰을 시작했습니다. 이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 2개뿐이고 아직 제대로 된 상품 도매처도 구하지 못해 가격 경쟁력이 없지만, 시도하지 않으면 변하는 것은 없다는 진리를 알기에 꾸준하게 버티면서 해 볼까 합니다.

 

큰돈을 벌겠다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지금보다 더 늙어서도 내 할 일이 있으면 좋겠다는 작은 바람의 시작이고, 이커머스 업계에서 시스템 기획을 하면서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이 이커머스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적어도 다른 분들처럼 쇼핑몰의 백오피스 기능을 익히거나 포토샵을 별도로 공부해야 할 이유는 없으니 그것만으로도 시간 절약은 가능하다 싶었습니다. 

 

앞으로 판매할 상품의 눈을 많이 키우면서 이런 저런 상품을 판매해 보면서 블로그에 사용후기도 직접 남겨보고 적극적으로 판매해볼 생각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시는 방문자분들도 시간 나시면 한 번씩 들려주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yumk1979

 

밝은하늘샵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가성비 좋은 생활용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쇼핑몰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