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밝은마루의 일상/일상 이야기

벤츠 GLC 220D 디젤 차량에 맞는 요소수 추천

반응형

오늘은 제 애마인 벤츠 GLC 220D 에 요소수가 부족한 것 같아 요소수를 어제 저녁에 부랴부랴 보충해 주었습니다. 벌써 벤츠 구입한지도 횟수로 3년차 되어가고 있는데 지금까지 총 2번 보충해 준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주유소에 가서 요소수를 보충해 주었는데 유튜브에 자동차 관련 컨텐츠를 보니 주유소에 있는 요소수 탱크에 있는 요소수는 오랫동안 저장 되어 있는 요소수라 밑에 찌꺼기가 가라앉아 있어서 되도록이면 요소수는 새걸로 보충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검색했는데 뭐 우리 박기량 언니가 광고하는 롯데정밀화학의 유록스를 구입했습니다. 벤츠 / BMW 순정 요소수라고 해서 믿고 구입했는데 집에 가 보니 무거운 요소수가 떡하니 도착해 있었습니다

 

벤츠 공식 요소수 - 유록스

마루에 꺼내보니 물 같이 생긴 요소수가 뚜껑을 개봉해서 냄세를 맡아보니 아무런 냄세로 나지 않고 혹시나 애들이 있는 집안에서는 조심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 하랑이도 요소수 통을 보더니 " 아빠 생수를 왜 시켰어? " 이렇게 말을 하더라구요. 그렇게 요소수를 보충해 주기 위해서 차로 들고 나갔습니다.

 

요소수 겉면 박스에도 적혀 있었지만 해당 요소수를 연료통에 넣으면 큰일납니다. 파랑색 애드블루 마개를 열고 요소수 통에 연결 호스를 끼우고 요소수 입구에 호스 주둥이를 꽉 끼우고 붓기 시작했습니다. 넘치면 어떡하지? 생각했는데 10L 한통이 전부 들어갔습니다. 

 

요소수 보충후 계기판

요소수 보충 전이 4,500 Km 였는데 보충하고 나니 5,000 Km 가 증가했네요. 1년에 한번 정도 보충해 주면 되니까 혹시라도 요소수를 채워야 하는 디젤차량을 타시는 분들이라면 유튜버 말대로 주유소에 있는 찌꺼기 있는 요소수 넣지 마시고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구입해서 내 차량을 건강하게 지켜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