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뚱하고 발직한 IT 이야기/맘대로 쓰는 IT 이야기

PMP 취득을 위한 인강 사이트 여기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 내돈내산 후기 )

반응형

ITPE 기술사, PMP 인강 사이트

해당 포스팅을 원래 PMP 자격증 취득 후기 포스팅에 작성하려고 했는데, 화면 캡처하는 게 귀찮아서 그냥 대충 작성한 느낌이 있어서 올해 안으로 꼭 PMP 취득을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내 돈 내산 후기를 작성해 볼까 합니다.

 

 

포털사이트에 PMP 자격증이라고 검색하시면 수많은 인강 사이트가 나옵니다. 그중에 어디서 강의를 듣고 PDU를 획득해야 할지? 그리고 시험공부에 최적화되어 있는 사이트는 어디일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비용도 적당하고 PMP 합격후기가 제일 많아서 과감히 선택한 곳이 바로 ITPE ( www.itpe.co.kr/ )입니다.

 

ITPE는 기술사, 감리사, PMP 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강의, 오프라인 강의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여기 대표님이 강정배 기술사님이라고 이베이코리아, 티몬에 PMO 조직장으로 재직하시면서 3개 자격증을 모두 취득하신 분입니다. 

 

흔히들 말하는 " 세상에서 공부가 가장 쉬웠어요 " 하는 타입이신 거 같습니다. 남들은 기술사 합격하려면 최소 1년 ~ 2년 정도 준비한다고 하던데 여기 대표님은 몇 개월 만에 합격하셨다고 하시니 합격 노하우가 남다른 분임에는 분명한 것 같습니다. 

 

제가 수강했던 강의는 위 화면에 보이는 390,000 원 패키지 상품이었습니다. PMP 온라인 강좌 완강 시, 40 PDU 영문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PMP 모의고사도 함께 풀어 볼 수 있는 패키지였습니다. 사실 PMP 시험을 위해 PMI 사이트에서 유료회원가입비 + PMP 시험비용도 만만치 않은 비싼 비용인데 PDU 획득을 위해 또 비용을 지불해야 하니 PMP 시험 정말 돈 많이 들어가는 자격증입니다.

 

 

제가 ITPE 에서 공부하면서 총 지불한 비용은 인강 39만 원 + 모의고사 패키지 20만 원 + 오프라인 모의고사 특강 5만 원 이렇게 해서 총 64만 원의 비용이 지출되었습니다. PMP 자격증의 가치가 전 세계적으로 PM의 능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지만, 왜 진작에 자격증 취득 시도를 못하였는지 체감되었습니다. ( 자격증 취득 총비용 100만 원이 넘습니다 ㅠㅠ )

 

혹시라도 내년에 변경되는 PMP 시험 때문에 며칠 남지 않은 올해안에 꼭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꼭 ITPE 모의고사는 풀어보시고, 오답 체크해서 왜 틀렸는지 PMBOK 보시면서 이유에 대해 분석하시고 시험을 응시하셔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개인적으로 PMP 자격증 취득 효과인지, 최근 제가 평소에 생각했던 업무 포지션과 다시 이커머스 업계로 이직할 수 있게 되어 요즘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최근 3년 동안 회사가 너무 안 풀려서 많이 자책하고 있었는데 이번 PMP 자격증 취득 계기로 제 인생에도 승승장구하는 날만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