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뚱한 IT 이야기/마음대로 쓰는 IT 이야기

해피해킹 전용 키보드 손목받침대 - 트리와 팜레스트 후기

반응형

해피해킹 프로페셔널 하이브리드 키보드를 구입하기 전 키보드 손목 받침대는 꼭 사용해야 하는 사람이기에 해피해킹 키보드에 맞는 손목 받침대가 있을까?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마침 눈에 딱 들어온 제품이 하나 있었는데 트리와 ( http://www.treewa.co.kr )라는 사이트에서 해피해킹 키보드에 딱 맞는 원목 수제 키보드 손목 받침대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구매하기 전에 가장 구매를 망설이게 한 점은 딱 한 가지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점이었습니다. 아무리 수제로 직접 만든 제품이어도 그렇지 팜레스트 하나에 3만 원이 넘는 가격은 너무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키보드에 딱 맞는 사이즈의 팜레스트를 사용하고 싶어서 할 수 없이 구매를 했습니다.

 

트리와 키보드 손목 받침대는 4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는데요. 월넛, 체리, 메이플, 애쉬 4가지 원목 색상을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합니다. 월넛 ~ 애쉬까지 가면 갈수록 색상이 옅어지는 원목인데 개인적으로는 월넛 색상이 가장 고급스러워 보여 월넛을 선택하였습니다. 

 

개봉기를 작성하지 않는 스타일이라 박스에 동봉되어 왔을 때 상태를 사진 촬영을 못했지만 지금 보시는 부직포에 팜레스트가 담겨져 포장되어 왔습니다. 사실 기존 제닉스 손목 받침대 구입 때만 해도 이렇게 꼼꼼하게 포장되어 오지는 않았는데 소소한 부분이지만 이렇게 꼼꼼하게 신경 써서 배송되어 와서 솔직히 좀 놀랐습니다. 

 

트리와 키보드 손목 받침대 하단에는 이렇게 미끄럼 방지용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책상 위에서 사용하는 제품인데 유리나 미끄러운 재질의 바닥에서 사용 시 불편함을 방지하는 용도로 꼼꼼하게 신경 쓴 부분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원목의 상태 또한 냄새가 심하게 나거나 마감을 제대로 못해 제품 상태가 불량하지 않고 고급스럽게 제작된 팜레스트가 비싼 값을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품의 세세함에 놀란 부분이 또 있는데 바로 이 부분입니다. 해피해킹 키보드와 맞닿는 부분에 혹시나 스크레치가 생길 수 있으니 투명한 고무 패킹을 상단에 부착할 수 있도록 제품 배송시 포장되어 왔습니다. 혹시 저 고무패킹을 부착하면 키보드가 조금 유격이 생겨 타건 할 때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전혀 그렇지 않고 키보드에 상처 방지용으로 정말 딱입니다.

 

이 녀석들은 추가로 동봉되어 온 고무 패드입니다. 우측의 투명한 물건은 책상 위에 손목 받침대를 놓았을 때 수평이 맞지 않을 경우 높이 조절을 위해 부착하는 녀석입니다. 아무래도 나무라는 특성상 수평이 안 맞을 수 있는 부분을 세밀하게 신경 쓴 부분입니다. 이렇게 높이 조절용 부속을 이용해서 높이를 맞춰봤는데도 수평이 맞지 않으면 무상으로 교환도 가능하다고 하니 본인들이 제작한 제품에 책임을 지는 모습이 너무 보기가 좋았습니다. 

 

해피해킹 키보드 구입하면서 많은 비용을 지출하기는 했지만 리얼포스와는 다르게 도각도각거리는 소리도 너무 좋고 타건감도 좋아서 너무 마음에 쏙 들어 잘 사용 중에 있습니다. 아직 키보드 배열이 좀 어색해서 적응하기 힘든 부분도 있지만 처음보다는 많이 좋아져서 이제 곧 해피해킹 없으면 다른 키보드는 사용하기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 해당 후기는 본인이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