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뚱한 IT 이야기/마음대로 쓰는 IT 이야기

핸드폰 무선충전을 위한 퀄컴 퀵차지 3.0 충전기 구입!!

반응형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제가 근무하는 사무실이 공유 오피스입니다. 사실 맨 처럼 회사에 면접 보러 왔을 때 공유 오피스가 시설도 깔끔하고 커피부터 시작해서 업무에 필요한 부수적인 지원을 잘 갖추어 놓은 것 같아서 공유 오피스가 참 좋구나 생각을 했는데 실제 3개월 넘도록 근무를 해보니 안 좋은 단점이 딱하나 있습니다.

 

그건 바로 책상이 1,200 사이즈로 너무 좁다는 점입니다. 현재 책상위에 27인치 4K 모니터 2대를 거치해 놓고 사용 중인데 책상이 워낙 좁다 보니 자연스럽게 데스크테리어족처럼 책상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습관이 생겨버렸습니다. 각종 케이블이며 충전기 선이 지저분하게 나와있어서 마음에 항상 걸렸는데 최근 [ 데스커 ] 브랜드에서 핸드폰 무선충전기가 포함된 모니터 받침대를 구입했습니다.

 

 

그래서 구입하게 된 것이 바로 퀄컴 퀵차지 3.0 스펙의 고속충전기입니다. 기존에는 애플 아이폰 구입 시 정품으로 지급했던 일반 충전기를 사용했었는데 아이폰에 충전선을 연결해 놓으면 충전하는 시간이 오래 걸려 근무하는 동안에는 계속 선을 꼽아놓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데스커 모니터 받침대에서 지원하는 무선충전기 스펙에 딱 맞는 퀄컴 퀵차지 3.0이 적용된 충전기를 구입했는데 주파집 모델입니다. 디자인은 보시는 바와 같이 흰색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생겼습니다. 고속충전기 모델 구입 시 검색해 보니 USB Port 가 1개짜리 모델도 많았는데 아무래도 1개보다는 2개가 더 좋을 것 같아서 포트 2개짜리를 구입했습니다.

 

핸드폰 충전도 하고 나머지 1개 포트는 맥북 충전을 위해서 여분의 포트가 있는 것을 구입했는데 역시나 잘한 선택인것 같습니다. 실제로 퀄컴 퀵 차지 3.0이 지원되는 충전기에 핸드폰을 꽂아서 충전해보니 충전 속도가 확실히 빠릅니다. 배터리가 0% 기준으로 30분 충전하면 80% 까지 고속 충전기 된다고 하니 이제는 하루 종일 충전기 꼽아둘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고속충전기를 구입하실 때 주의할 점은 저와 같이 2개 포트가 지원되는 충전기는 2개를 모두 꽂아서 충전하게 되면 1개는 전력이 약해져서 실제 고속충전이 지원 안 되는 모델이 많다는 점인데 주파집 모델은 출력저하 없이 2개 모두 정상적인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고 하니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충전기를 제 돈을 주고 구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빨리 모니터 받침대가 와서 무선충전 세팅을 해야 책상 위가 깔끔하게 정리될 것 같은데 데스커 모니터 받침대는 배송이 너무 느린 것 같아 불만입니다. 다음에는 모니터 받침대 세팅한 후기를 자세하게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